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어쩌다보니 제주도에서 텝스(TEPS) 시험을 치르게 되었다.
가장 최근에 본 텝스는 2007년이었으니 꽤 오래 전의 일이다.
혹시 몰라 준비물을 확인해봤는데 그중 이런 내용이 있었다.

 

텝스 시험 필수 준비물

 


아날로그 손목시계(전자식 시계 불가)
손목시계 지참 관련 유의사항:
-작동음, 알림음이 나는 전자시계는 사용 불가
-고사실 내 시계 비치되지 않으므로 수험자 본인이 지참

 

 


상황은 좋지 않았다.
본 거주지가 아닌 제주도에서 시험을 보는 데다가, 추가시험으로 접수했고, 설날이 겹쳐 있었다.
이럴 때 가장 좋은 건 역시 쿠팡의 로켓배송이니 얼른 검색해보았다.

 

지금은 일시품절이 아닐 수 있다.

 

시계 종류는 여러 가지이지만 텝스를 위한 조건과 타이밍을 고려할 때 선택지는 별로 없었다.
그래서 구매한 것이 Examen 저소음 수능시계다.
(당시 나는 16,700원에 구매했다. 다시 보니 일시품절이다.)

제주도에서 로켓배송 제품을 주문하면 보통 +2일로 표시된다.
서울에서와 다르게 주문 후 2일 정도가 더 걸릴 수 있다는 의미다.
지금까지 내가 제주에서 주문한 물품은 바로 다음날이나 2일 안에 무조건 왔다.
Examen 손목시계는 주문 바로 다음 날에 현관 앞에 도착해 있었다.

 

 

제품은 마치 문구류를 담은마냥 가볍게 포장되어 있었다.
그리고 발견한 문구.
시간을 발송 직전에 맞춰서 보냈기에 현재 시간과 일치할 것이라는 말이다.
괄호 안의 흰색 안전핀에 대해서는 밑에서 알아보자.

 

 

요즘 이런 편지 느낌은 인쇄를 아예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배달한 음식에서 손글씨 편지를 보았을 때의 감동이 이 사실을 알고 다 깨져버렸었다.
편지 내용을 보면 당연하지만 시험을 위해 구매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제품 포장 자체에서도 대놓고 수험생 시계라고 이야기한다.

 

무려 저소음!
최고급 일본제 무브먼트! with JAPANESE BATTERY!
WATER RESISTANT(방수)
라고 전면에 적혀있다.

환풍기 소리가 들어갔다 ㅡㅡ

시계는 현재 시각에 맞춰진 채로 움직이고 있다.

 

 

포장 뒷면에는 “시간 맞추는 법”에 대한 설명이 있다.
여기서 1번을 보면 흰색 플라스틱 고정핀이라는 표현이 있다.
앞에서 흰색 안전핀이라는 게 이거다.
하지만 실제로 이 안전핀은 없다.
왜냐하면 발송 전에 시간을 직접 맞춰서 보낼 때 이걸 제거해서 보내기 때문이다.
(이게 없다고 당황하지 않기를 바란다.)

 

 

 

시계를 착용해보았다. 예상했던 감각이었다.
다행히 딱딱하지 않았다. 어릴 때 착용했던 손목시계 중에서는 시계줄이 빳빳해서 손목에 불편함을 준 친구들이 있다.
차라리 그럴 바에야 대략 고무느낌이길 바랬는데 정말 다행이었다.
돌려 표현하자면 싸게 먹힐 손목시계다.
더 냉철하게 말하자면 소재에만 국한했을 때 군대에 입대 당시 훈련소 앞에서 만원 주고 산 것보다 더 쌌어야 한다.

 

 

 

그렇지만 이 시계의 최대 장점이자 핵심 포인트가 무엇이었더냐!
그것은 바로 저.소.음. 이다.
나의 텝스 시험을 위해서라면 초침 소리가 매우 작아야 했다.
이건 나 자신과 나와 함께 같은 공간에서 시험을 치르는 사람들에게 모두 중요한 부분이다.
그리고 Examen 수능시계는 매우 정직한 문구를 사용했다.
초침 소리가 정말 들리지 않는다. 손목에 착용하고 앉은 상태에서 그렇다.
시계에 귀를 가까이 다가가면서야 소리가 조금 들린다.

 

 

 

놀랍다.
무엇이 놀랍냐면 이 시계의 정확한 타깃팅이 놀랍다.
만약 내가 이번에 텝스 시험을 급하게 타지에서 보지 않았더라면 필시 이 손목시계를 지나치고 말았으리라.
모든 수험생, 그저 수험생에게 꼭 필요한 요소만 담았다.
가격만 아쉬울뿐 이걸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구매하고 저소음으로 나와 모두를 보호한다는 게 참...

이제 다가오는 텝스시험에서 제대로 검증해볼 수 있을 테다.
과연 이 친구가 실전에서도 나를 감동시킬 수 있을지...
(방수는 어차피 세수까지만 가능한 생활방수일테니 기회가 되면 실험해보는 걸로.)

2021/02/20 - [이것저것] - 제주 한달살기 27일 - 닭곰탕 그리고 제주서중에서 텝스 보기

 

제주 한달살기 27일 - 닭곰탕 그리고 제주서중에서 텝스 보기

한달살기 기간의 임무 중 하나는 텝스와 토익 시험을 치르는 것이었다. 체류 기간 중에 제주에서 열리는 시험이 텝스라서 텝스만 접수를 했다. 2월 20일에 열린 제299회 TEPS 정기시험. 제주도에서

superepiso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