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 이야기

저녁을 먹고 집을 나섰던 어제.
산책을 하며 발견한 흰색 외관의 집은 네이버 지도 어플에서 “토투가커피”로 적혀있었다.
그곳은 오늘 밝은 시간에 내가 갈 목적지가 되었다.

 

 

일단 나가야 한다.

어제 및 오늘 재차 확인한 바로 분명 날씨는 같을 것이었다.
추위에 떨었던 기억을 교훈 삼아 빠르게 집을 출발하기로 한다.

 

오늘의 경로(결과)

경로는 어제 밤에 갔던 길로!
대신 돌아오는 길은 큰 길이 아니라 정확히 왔던 길을 역으로 가기로 생각했다.

 

(좌) 우미노식탁, (우) 비치베이스

어제 사진을 찍지 못해 아쉬웠던 스팟들이다.
사실 조명과 네온 사인이 빛을 발하는 밤에 찍어야 더 멋있는 장소지만
중요하지 않으니 지나치기로 하자.
대신 <우미노식탁>은 분위기 있는 식당에 내가 좋아하는 덮밥도 파는 듯하니 서울로 다시 올라가기 전에 꼭 들러보기로 마음 먹었다.

 

비단교에서 덜덜 떨 사람은 비단 나 혼자만이 아닐 테다.

무인카페를 지나 어제 무서워서 빨리 건넜던 다리를 오른다.
“비단교”라는 이름은 낮이지만 전혀 위안을 주지 않았다.
다리 밑으로는 바닷물이 흐르는데, 역시나 쉽지 않다.

 

갈매기야 너의 태가 아주 좋구나.




비단교를 건너서 보이는 <집의 기록 상점>

잘 보일지는 모르겠다.
<집의 기록 상점>이라고 적혀있는 이 건물의 주변은 숙박을 하는 공간인듯하다.
벽돌로 된 건물이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지만 우선순위로 따질 때 “중요하지 않고 급하지 않은” 것이기에 패스한다.

 

(좌) 고양이가 튀어나와 찍음, (우) 아는언니집

길을 따라가다보면 보수가 필요한 집들이 보인다.
버려진 느낌이지만 애초에 위치가 좋다.
곽지해수욕장이나 애월카페거리 등 사람들이 붐비는 공간도 매력적이지만, 나는 발자국이 덜 보이면서 바다내음과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을 좋아한다.
바로 옆에 있는 <아는언니집>은 이에 더해 갬성과 건드리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지녔다.

 

<청춘사진관>을 지나면 비석이 보인다.

청춘사진관은 큰 길에서 약 5미터 안쪽에 있다.
즉 청춘사진관에서 5미터 정도 나가면 큰 길이 나온다.
이 큰 길을 따라 가다보면 이런 비석이 나온다.
비석 옆으로 길이 있어서 살며시 다녀와본다.

 

<카페 콜라> 옆과 아까 비석 옆 길은 이어진다.

다시 비석 쪽으로 나와 걷다보면 <카페 콜라>가 나온다.
코카콜라의 상징색인 비비드한 레드로 가득한 건물이다.
코카콜라와 관련된 기물들이 있다.
<카페 콜라>는 브런치 카페로서 피자, 햄버거 등 콜라와 어울리는 음식을 파는 듯하다.
아쉽지만 너도 “중요하지 않고 급하지 않은” 목록이기에 패스한다.

 

이 문구가 보이면 우측으로 방향을 틀면 된다.

쭉 직진하면 사거리가 나온다.
사거리로 들어서기 전에 우측으로 빠지는 길로 들어가야 토투가커피가 나온다.

 

(좌) 토투가커피, (우) 토투가스테이

어제는 흰색 건물이 토투가커피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흰색 건물 직전에 길이 연결된 이 자그마한 집이 토투가커피다.
이곳에서의 리뷰는 별개의 포스팅으로 남길 것이다.
(최대한 겹치지 않도록 노력 중이다.)

 

여행은 나쓰메 소세키와 함께!

내부에는 이미 세 쌍의 커플이 와 있었다.
하나, 둘, 셋.
홀로 온 나는 자랑스럽게 들어가 비어 있는 구석에 짐을 놓았다.
감사하게도 한 커플은 각자 책을 들고 독서 중이었다.
마침 이곳에서 독서를 할 계획이 있었기에 나도 바로 책을 꺼냈다.

주문한 바닐라 플랫
포장해온 3개의 까눌라는 집에서 먹었다. 

토투가커피에서 선택한 메뉴는 #바닐라플랫 이었다.
여정을 마치고 나가기 전에 CANNELE(까눌레)라는 디저트를 주문 및 포장했다.

중간에 아르바이트가 바뀌었는데, 그분을 통해 토투가커피와 그 흰색 건물에 대해 알 수 있었다.
흰색 건물은 숙박을 위한 스테이였고 남자 분이 운영 중이고, 토투가커피는 까눌레를 만드시는 여성분이 운영하신다고 한다.
나와 이 이야기를 나눈 분은 두 운영인의 어머니셨다.

 

Q.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세 사람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저 개는 아버지가 아닙니다. 행복이입니다.

창문 밖으로 낯이 너무나도 익은 사람이 보였다.
아버지였다.
타이밍을 잘 잡고 오셨다.

아버지와 함께 돌아오는 길

돌아가는 길은 계획과는 아주 사소하게 달랐다.
원래 온 길보다 더 바닷가쪽으로 가까운 올레길이 있다.
그 길은 현무암으로 된 부분도 많아 걷기엔 조금 불편한 편이다.
그래도 새로운 길이자 아버지와 대화하며 걸었기에 불편함은 문제되지 않았다.

 

바다는 대부분 옳다.


한달살기 집으로 돌아오면서 ‘이제 귀덕리 방면에서 볼 일은 다 본 듯?’한 생각을 했다.
더 걸어서 협제를 향해 가자니 마음을 굳게 먹어야할 듯 싶었다.
아마 향후 2일간은 독립적인 일정이 있지는 않을 듯한데
걸어서 이동하는 경로는 조금 더 고민이 필요해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