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엣지는 제가 사용하는 여러 인터넷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크롬, 엣지, 웨일, 비발디 등이 있죠. 그런데 최근 엣지 업데이트로 인해 인터넷 창의 끝부분이 둥글게 변했습니다. 적응이 되지 않더군요. 오늘은 이를 원래대로 돌리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둥근 모서리를 원래대로 돌리는 방법1 - flags

edge://flags

먼저 브라우저의 flags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소창에 edge://flags 라고 적고 엔터를 누릅니다.

 

corners 검색

그러면 flags 화면이 나오는데요. 컨트롤키를 누르고 F키를 눌러서 검색을 해줍니다(Ctrl+f). 검색 내용은 corner 입니다. 그러면 빨간 네모 안의 내용처럼 "Microsoft Edge rounded corners"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오른쪽 파란 네모에는 Default라고 적혀 있죠.

 

Default->Disables

이 Default 값을 눌러서 Disabled로 바꾸어줍니다. 참고로 Enabled는 Default와 같이 활성화 버튼이라 되돌리고 싶으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시 시작하기

Disabled로 바꾸셨다면, 아래에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이 있다면 저장을 하신 뒤에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예를 들어 블로그나 유튜브, 메일 작업을 하고 계셨다면 해당 작업을 완료를 하시고 누르시면 됩니다.

 

자, 이제 인터넷 창의 모서리 부분이 원래대로 되었습니다. 둥근 모서리가 평평하게 되었죠. 

 

#둥근 모서리를 원래대로 돌리는 방법2 - 설정

둥근 모서리를 바꾸는 또 다른 방법은 엣지의 설정 창을 통해 가능합니다.

엣지 설정 들어가는 법

설정 메뉴는 엣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누르시고 아래에서 설정을 눌러 들어가셔도 되고요.

 

아니면 flags에서처럼, 주소창에 edge://settings 을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셔도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오셨다면, 하위 메뉴 중에 브라우저 디스플레이 가 있습니다. 요기로 들어가주시고요.

 

쭉 내리시다가 테마 아래에 "Microsoft Edge의 새로운 모습과 느낌을 체험해 보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가 On으로 되어 있을 거예요. Off로 바꾸어 줍니다.(흰색 원이 검정색 원으로 바뀌고 위치가 바뀜)

 

설정을 바꾸셨다면,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중요한 작업을 브라우저에서 하고 계셨다면 저장을 하시거나 작업을 완료 하시고서 다시 시작을 눌러주세요.

 

다시 시작하셨다면 둥근 모서리(테두리)가 평평하게 바뀌어져 있을 겁니다. 이제야 좀 안정감이 느껴지죠. 후우.

이후로 또 같은 현상이 벌어진다면 똑같이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