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북클럽문학동네에 가입하면 먼저 웰컴패키지로 세 권의 책이 옵니다.

그런데 가입할 때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셀렉 도서 1권을 고르는 방식이었습니다.

 

나를 미치게한 셀렉 도서 리스트

 

이 아래 "셀렉 도서 소개 보기"라는 섹션이 있지만 설명이 직관적이지 않고 부정확합니다.

예를 들어 맨부커상을 수상하거나 후보에 오른 작품을 5권으로 집계해두었는데 제가 조사한 바로는 7권이에요.

또한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에 속한 책을 11권으로 두었는데 내가 찾아봤을 때는 12권이었어요.(무엇이 빠졌는지 담당자가 찾아보든지 아니면 내가 모르는 사실이 있는건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 기준대로 새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나름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선택 도서로 〈말 한 마리가 술집에 들어왔다〉를 골랐는데요.

스탠드업 코미디라는 세팅이 신기하기도 하고, 맨부커상 수상작을 아직 본 적이 없어서 이 작품을 선택했습니다.

카드에 적어두기도 했는데, 〈시스터스 브라더스〉도 후보군 중 하나였지요.

 

아무튼 북클럽 문학동네에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1권만 선택할 수 있는 셀렉 도서를 잘 고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