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교보문고 어플에서는 여러 혜택을 제공합니다. 1회성인 것도 있고, 다회성인 것도 있죠. 그 중에서 "오늘의 미션"은 매일 500~1000원에 해당하는 e교환권을 줍니다. 하루 총 6회 기회가 있고요. 미션은 하루 기준으로 달라지죠.

미션은 당연히 교보문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것들로 채워집니다. 장바구니에 책을 넣는다거나, 교보문고에서 보내는 알림이나 구독을 하는 것 등이죠. 그렇지만 솔직히 혜택을 받기 위해 억지로 하기는 합니다. 즉, 미션을 해서 교환권을 받은 뒤에 미션했던 것들을 해제하고 싶죠. 오늘은 여러 미션 중에서 "마케팅 수신동의 하기"를 한 뒤에 해제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마케팅 수신동의...

 

마케팅 수신동의를 하는 건 쉽습니다. 하지만 해지하는 건 어렵죠. 어플 어디를 찾아봐도 관련된 내용을 찾기가 매우 힘듭니다. 아주 구석구석 숨겨두었죠.

 

어디에 있니???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해지하기 위한 경로의 첫 번째는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물론 요 화면은 메인 하단의 햄버거 버튼(三)을 누르면 나옵니다. 

 

서비스 항목에 들어섰다면, 아래로 쭈욱 내리셔서 "마이"라고 적힌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하위 항목이 주문내역, 선물내역, 활동내역, 영수증조회/출력, 영수증 후 적립, 회원정보, 알림센터, 나의혜택/포인트로 되어 있죠. 이 중에서 아무거나 눌러도 됩니다. 저는 "회원정보"를 눌렀습니다.

 

회원정보를 누르면 "회원정보 수정"이라고 뜨면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자, 여기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실 필요가 전혀 없고요. 위에 수정 옆에 아래로 된 화살표가 있습니다. 그걸 누르시면요.

 

다른 항목들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신기하게도 여기는 아까 "마이"라는 카테고리에 있던 내용이 하나도 없죠. 여기서 "회원정보 관리"를 누르시면요.

 

짜잔! 그렇게나 찾던 "마케팅 수신 및 정보 제공 동의 관리"가 나옵니다. 여기 있었구나! 혜택은 받고 싶은데 동의한 걸 유지하고 싶지는 않은 저의 마음처럼, 동의한 걸 철회하지 않기를 바라는 장치가 구석에 있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들어오면, 미션을 했었을 때의 화면이 나옵니다. 아마 수신 동의에 선택이 되어 있었을 테죠. 선택된 것들을 해지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반응형